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07-02 14:44:48
기사수정

▲ `인코스메틱 코리아` 한솔제지 부스 전경


한솔제지가 글로벌 최대 규모의 화장품 원료 전시회에 참가해 천연 소재를 활용한 친환경 점증제를 선보인다.


한솔제지는 오는 7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인코스메틱 코리아(In-cosmetics Korea)’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국내 유일의 퍼스널 케어 원료 전문 전시회 ‘인코스메틱 코리아’는 ’15년 처음 개최된 이후 올해로 11회째를 맞는다. 해당 전시회는 300여개 글로벌 화장품 원료 제조업체가 참가하는 등 글로벌 최대 규모의 화장품 원료 전시회로 자리잡고 있다.


한솔제지는 목재에서 유래된 셀룰로오스 미세섬유를 활용한 친환경 점증제 ‘듀라클(Duracle)’을 선보인다. 듀라클은 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점증제로 미세플라스틱 걱정이 없고 자연에서 고스란히 생분해 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기존 사용되고 있는 천연 점증제보다 높은 점증력을 부여하면서도 끈적이지 않고 피부에 가볍게 스며들 수 있어 일반 소비자들에게 산뜻한 발림성과 보습성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인체 적용 테스트를 통해 피부 보습, 주름 개선 등 기능성과 안전성을 모두 입증했으며, 글로벌 비건 인증인 이브 비건(EVE VEGAN)을 획득해 윤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글로벌 트랜드에도 부합한다.


듀라클은 지난 3월 아모레퍼시픽에서 출시한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라보에이치(LABO-H)의 '모발강화 클리닉 라인'에 모발 코팅 성분으로 적용된 바 있다.


아모레퍼시픽 측은 “해당 제품은 모발 겉면을 코팅하는 실리콘오일 성분 없이 헤어필러TM 성분이 모발의 촘촘한 물리적 네트워크를 형성해, 모발 속부터 큐티클 틈새까지 채워 손상을 근본적으로 개선해 속부터 부드러움을 주는 제품”이라며, “이러한 제품의 특징은 듀라클의 특성과 시너지를 이루도록 기획 및 적용됐다”고 설명했다.


한솔제지는 토너패드와 마스크팩 시트 등에 적용 가능한 4종의 친환경 부직포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해당 제품은 고밀착성, 온도 저감, 섬유세포 활성화 등 용도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목재와 펄프 등 천연 소재를 활용한 지속가능한 신소재 개발에 힘써왔으며, 이번 전시를 통해 원료에서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하는데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소재 분야의 역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사 확보와 함께 사업 영역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dadamedia.net/news/view.php?idx=628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나노코리아 2025(260 픽셀)
프로토텍 2025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린데PLC
EOS 2025
IM3D 2025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